기사 메일전송
염태영 후보, 솟구치는 물가에 “윤석열 정부, 물가에 관심 없어” 직격
  • 민소영 기자
  • 등록 2024-03-08 15:30:09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국회의원 후보는 8일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3%대로 올라선 것과 관련, “윤석열 정부는 물가에는 관심이 없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국회의원 후보 자료사진

염태영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윤 대통령은 총선을 코앞에 두고 전국을 다니며 열고 있는 민생토론회에서 재정이 얼마나 드는지는 관계없이 ‘무조건 해주겠다’, ‘늘리겠다’ 하는 선심성 정책만 쏟아내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염 후보는 “32년 만에 최대치로 폭등한 과일값의 강세가 지속되고, 유가 하락 폭이 줄면서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3%대에 재진입했다”며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로 인해 서민의 한숨 소리가 높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 열린 세류2동 ‘반반 무 많이’ 모임에서도, 주민들은 시장에서 과일값, 채소값을 들으면 깜짝 놀란다고 하소연하셨다”며 “주부들은 장 보기가 두렵고, 상인들은 비싸서 팔기가 미안하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염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민생토론회’에 대해 “민생과 토론이 없는 토론회”라며 “윤석열 정부 2년, 대한민국은 입틀막, 귀틀막으로 국민의 한숨조차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은 정부, 여당의 봉이 아니다”며 “부디 여당의 비대위원장이라도 대통령 따라하기를 멈추고, 제발 물가부터 잡는데 앞장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마장동 382번지 일대, 구릉지형 따라 262세대 친환경 주거단지로 탈바꿈 서울시가 2025년 4월 28일 개최된 제3차 도시계획위원회 신속통합기획 정비사업 등 수권분과위원회에서 성동구 마장동 382번지 일대 ‘마장동 382번지 일대 주택재개발사업’의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대상지는 한양대학교 북측 구릉지형에 위치하며, 건축물 노후도가 97%에 달하는 등 주...
  2. 경기도, 초등 4학년 12만 명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시작 경기도는 5월 2일부터 도내 초등학교 4학년생 약 12만 명을 대상으로 지정 치과에서 무료 구강검진과 교육, 예방진료를 제공하는 ‘2025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시작했다.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 배열이 완성되어 구강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초등학교 4학년생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매년 시행하는 아동 구강관리 정.
  3. 과천시, 행안부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전국 시 단위 그룹 1위 차지 과천시, 행안부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전국 시 단위 그룹 1위 차지과천시가 2025년 1분기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재정 집행 평가에서 전국 시 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선제적·적극적 재정지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며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하는 과천시의 의지가 담긴 결과이다.과천시는 지난해 ...
  4. 인천 연수구, 재난 대응 교육과 민·관 합동 양수기 가동 훈련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 자연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지역 내 15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재난 대응 교육과 민·관 합동 양수기 가동 훈련을 진행했다.이번 활동은 동별 자생 단체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여름..
  5. LG U+, e스포츠 행사서 안심 와이파이 경쟁력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e스포츠 팬들이 모이는 `2025 젠지 홈스탠드` 행사에서 차별화된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7 공유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LG유플러스는 오는 3일과 4일 수원시 영통...
  6.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입주자 대표 또는 공동주택 관리자가 세대주 2분의 1 이상의 동의를 받아 신청하면 4곳의 공용구역(복도, ...
  7. “서울이 통째로 테마파크” 황금연휴엔 ‘서울자유이용권’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이번 연휴 동안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DDP 등 도심 주요 명소를 비롯해 뚝섬한강공원, 서울대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등 전역에서 이색 행사와 공연이 연일 이어진다. 특히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