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 옥길 제로주택 입주식 “깨끗하고 저렴해 만족” 시민행복↑
  • 서원호 기자
  • 등록 2019-03-29 14:16:06

기사수정

부천 옥길 제로주택 입주식이 지난 28일 열렸다. 


장덕천 부천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번 입주식은 신규입주를 축하하고 입주민 간 교류를 통해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주관·개최했다.


행사는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장종우 LH 인천지역본부장, 입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시루떡 커팅식, 다과회, 입주 세대 및 시립옥길지역아동센터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옥길 제로주택은 270호 규모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고령자 및 주거수급자에게 공급됐다. 입주자 외에도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공동육아나눔터가 마련돼 지역 활력증진 효과가 기대된다.

최근 입주를 마친 신혼부부 전모씨는 “깨끗하고 저렴한 제로주택에 살게 돼 매우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입주자 역시 “집 마련하기가 점점 힘든게 사실인데, 시에서 이같은 정책으로 도움을 주니 너무 고맙다. 한숨 놨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정책 혜택이 돌아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앞으로 송내역 북부 상동 제로주택 630호, 영상문화단지 내 예술인주택 850호를 건설할 예정으로, 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로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의 주거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부천시에서 토지를 제공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공하는 공동 사업시행 또는 협업을 통해 공급하는 부천형 공공주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4.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5.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6.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7.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