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청소년들의 열정과 끼가 넘치는 특별한마당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3-10-18 10:50:01

기사수정
  • 오는 21일 마곡중앙광장서 ‘2023 강서 청소년 미래교육 한마당’ 개최
  • ▲공연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다채롭게 운영
  • 지역 내 청소년들이 기획한 프로그램 통해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미래교육의 주체 강서구 청소년들이 꾸미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함께 소통해요.”

 

서울 강서구가 오는 21일 오전 11시~오후 3시 마곡중앙광장에서 ‘2023 강서 청소년 미래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교육의 주체인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운영한 세부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체험하고 소통하며 성장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

 

주제는 ‘열정과 끼의 공간, 너와 나의 특별한마당’이다.

 

축제는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등명초 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공연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으로 꾸며진다.

 

‘공연마당’에서는 명덕고 래드플래닛, 화곡보건경영고 맥놀리아, 마곡중 on step, 방화중 방화난타 등 15개 팀이 참가해 사물놀이, 치어리딩, 밴드 연주, 아카펠라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다.

 

‘체험마당’은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여하는 22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강서 청소년 샌드박스 동아리인 ‘신정고 래트(그래픽 트랜드)’가 직접 제작한 굿즈(향수, 토퍼)를 판매하고, ‘공항초 나무사랑’과 ‘경복여고 알고리즘’이 각각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과 미니 RC Car와 무선 조종 1인승 전동차 제작을 선보인다.

 

또 ‘경복비즈니스고 아이디어창업팀’은 건조 과일칩을 활용한 휴대 워터칩 만들기를, ‘경복여고 사이언스인뷰티’는 퍼스널 컬러 진단 체험 활동을, ‘개화초 에코-클로버’는 폐지를 재활용한 수제종이로 꽃엽서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특히 강서별빛우주과학관은 태양흑점 관측, 한국융합과학교육원은 코딩, 3D펜, 드론 등 4차 산업 관련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신비한 과학의 세계로 인도한다.

 

장르를 초월한 다양한 행사들은 색다른 즐거움과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먹거리마당’에서는 눈과 입이 즐거운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강서 청소년 샌드박스 동아리인 ‘강서교육복지센터 구:띠’가 비정제된 대체당으로 만든 수제청, ‘신정고 꼬.소.행’이 직접 개발한 꼬마김밥, ‘신정고 몽블랑’이 반려인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컵케익을 판매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이 다 함께 즐기는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 청소년 미래교육 한마당 포스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