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팔 근지구력과 악력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사격은 일정한 거리에서 설치된 표적을 총으로 맞혀 그 정확도를 점수로 겨루는 경기로, 집중력과 순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운동이다.
양천구는 즐거운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방학 무료 양궁·사격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안양천 양궁장에서 2019년 1월3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되는 양궁교실은 초등반과 중·고등반, 성인반을 나누어 각 반 20명, 2시간씩 진행된다. 관내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 성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격교실은 이번 겨울부터 기초체력훈련이 포함되어 더욱 전문적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목동종합운동장내 사격장에서 1월7일부터 1월31일까지 운영하고, 관내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수업일정은 2·4주는 월·수·금, 3·5주는 화·목으로 2시간씩 2반으로 나누어서 각 15명씩 총 3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7일부터 전화접수를 받으며, 접수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로 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구는 해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관내 구민을 대상으로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해왔다.”며 “이번 겨울방학에도 양궁과 사격에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