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전국(장애인)체전 응원을 위한 ‘성화봉송 안치식 행사’ 열어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0-02 14:20:46

기사수정
  • 10월 2일(수) 오후 4시 50분부터 이색봉송, 주요봉송, 안치식 순으로 진행
  • - 유성훈 구청장, 류명기 구의장 성화대 점화

금천구가 10월 4일부터 19까지 서울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10월 2일(수) ‘성화봉송 및 안치식’ 행사를 개최한다.


금천구는 먼저 오후 4시 50분부터 가산디지털단지 일대에서 이색봉송을 실시한다. 서울시 시민공모를 통해 설발된 주자 2명이 LG가산디지털센터 별관에서 맥도날드 가산디지털센터 까지 400m 구간을 나눠 달린다. 식전공연으로 오후 4시 10분부터 50분까지 가산SK V1 센터, 가산W센터 광장에서 비보이, 인디밴드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오후 5시 20분부터 세븐일레븐 금천독산점에서 금천구청 광장에 이르는 2km 구간에서 성화봉송 본행사가 진행된다.


주자 20명이 2인 1조로 200m씩 총 10개 구간을 달린다. 앞서 구는 지난 9월 서울시 특별모집 2명, 기관추천 18명 총 20명의 주자를 구성했다. 


출발지 성화봉 점화를 시작으로 마지막 주자가 금천구청에 도착하면 성화 안치식이 진행된다. 안치식 행사는 오후 6부터 진행되며, 유성훈 구청장과 류명기 구의장이 성화대에 점화한다. 이날 금천구청 광장에서는 오후 5시 20분부터 치어리딩, K-POP 댄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한편, 서울시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장애인체전’에는 성화 봉송에는 체육인, 외국인, 장애인, 일반시민 등 1,100여명이 참여한다. 성화 봉송은 지난 22일 강화도 마니산에서 채화돼 전국을 돌아 지난 29일 서울에 도착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모두 돌고 난 후 개막일인 10월 4일 잠실종합경기장에 안착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100년 동안 계승되어온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구에서도 주민홍보, 선수단응원전 참여, 깨끗한 거리환경조성 등에 중점을 두고 적극 참여하겠다”며, “특히 이번 전국체전에 금천구 대표선수로 참가하는 독산고와 금천구청 탁구 선수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공항공사,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위한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 개소 인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7일 밀알복지재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을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개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날 .
  2. 과기정통부 4차 국정 핵심과제 브리핑, SKT 침해사고 대응 강화 및 인공지능 강국 도약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유상임 장관은 5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5년도 과기정통부 핵심과제 4월 실적 및 5월 계획을 국민에게 보고하는 브리핑을 실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 13일 개최된 `주요현안 해법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4번째로 진행된 국민 보고회이다. 유 장관은 이날 SKT 침해사고 대응 현황과 함께 인공지능 ..
  3. 금융위, `24년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및 품질심사평가 결과 발표 금융위원회(위원장 김병환)는 5월 8일(목) 테크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24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결과를 의결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기술금융 개선방안(`24.4.)」에 따라 개편된 지표를 최초로 적용하여 진행됐으며, 동시에 개선방안의 현장 안착상황 등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보완 필요사항을 논의했다.하반기 테크평가 결과, 대형리.
  4. "Start up! & Spring up!" 청년창업사관학교 2025 출정식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9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에서 `2025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Start up! & Spring up!"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출정식에는 중기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청년 창업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창...
  5.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교육감이 간다` 첨단초 교직원과 간담회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8일, 인천첨단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들과 학교 현안에 대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교육감이 간다`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교육 현장에서 자체 해결이 어려운 문제를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서 첨단초 교직원들은 학교 규모에 따른 인력 추가 배치, .
  6. `3년 최대 1440만 원` 마포구,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5월 21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자산 마련을 돕기 위해 저축액의 최대 3배를 적립해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100%에 해당하는 19세부터 34세까지의 일하는 청년이다.매월 10~50만 원을 저축.
  7. 서울시여성가족재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8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 콘텐츠의 공동 활용을 통해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