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대표 핫플 샤로수길에서 `그라운드 샤로수` 개최…MZ 취향 저격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10-23 09:50:11

기사수정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1월 1일 지역 대표 상권인 `샤로수길`에서 `청년문화놀이터 그라운드 샤로수`를 개최, 11월 로컬브랜드 축제의 문을 연다.

 

관악구 대표 핫플 샤로수길에서 `그라운드 샤로수` 개최...MZ 취향 저격

지난 6월 `청춘 오락실` 콘셉트로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은 구는, 이번 11월 청년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청년 문화 놀이터`를 샤로수길에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행사가 열리는 샤로수길 상권에는 `그라운드 샤로수`를 대주제로 ▲Ground Vibe ▲Ground Play ▲Ground Taste 등 3가지 테마가 샤로수길을 따라 다채롭게 펼쳐진다.

 

Ground Vibe는 국내 유명 DJ들이 청년들이 선호하는 EDM 장르의 음악을 중심으로 DJ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DJ 부스 주변에는 `레이저 조명쇼`가 함께 펼쳐져 샤로수길 분위기와 축제 방문객의 흥을 한층 더 돋울 계획이다.

 

Ground Play에서는 신발 던지기, 공기놀이 등 놀이터에서 즐겼던 `추억의 게임`과 미니 컬링, 다트 등 `미니 스포츠 게임`을 마련해 어른들은 추억과 동심을 회상하고, 청년들은 열정적인 플레이로 샤로수길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아울러 준비된 게임 미션을 수행하면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해 상권 매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Ground Taste에는 요즘 청년들의 주요 놀거리인 `야장거리`가 마련된다. 청년과 방문객들은 샤로수길을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들이 골목을 따라 펼쳐진 야장거리에서 맛있는 음식과 안주를 맛보며 가을밤 야장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샤로수길 상권 내 위치한 `덕진경로당`의 어르신들은 `차(茶) 나눔 행사`를 준비해 축제에 방문한 청년들을 맞이하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로컬브랜드 축제`의 의미를 담는다.

 

구는 안전한 진행을 위해 축제가 열리는 관악로14길 일대에 대해 11월 1일(토)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교통을 통제한다.

 

한편 샤로수길은 지난해 3월 `서울시 로컬브랜드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3년간 3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구는 다양한 인프라 확충, 콘텐츠 개발, 상인 역량 강화 등 상권 맞춤형 지원을 통해 샤로수길을 `서울 대표 상권`으로 육성하고 있다.

 

지난 6월 개최한 로컬이벤트 `샤로수길 청춘오락실`에는 2만 6천여 명이 방문하고, 상권 매출액이 축제 전주 대비 25%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기록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샤로수길은 단순한 상권을 넘어 청년이 만드는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이라며, "청년이 주인공인 로컬이벤트 축제를 통해 샤로수길이 청년·문화 상권으로 굳건히 자리 잡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한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 신규 개설 계좌 수 전년 대비 135% 이상 성장 신한투자증권은 11월 기준 개인형퇴직연금(IRP) 신규 개설 계좌 수가 지난해 대비 2만 개 이상 증가하며 전년 대비 135% 이상의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 중 1억원 이상 잔고를 보유한 고객이 전년 대비 40% 증가하며 고액 연금 적립 고객층에서 성장세를 나타냈다. 최근 주식 시장 호조로 가입자들...
  2. LG유플러스, 2026년 조직개편 단행…"상품·사업 조직 분리로 AX 성과 본격화" LG유플러스가 AX(AI전환) 사업의 성과 확대와 통신 본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26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시장 환경의 변화와 고객 니즈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하고, 고객 가치에 집중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포석이다.이번 개편의 핵심은 `전문성 강화`와 `유기적인 협업 체계 구축`이다.주요 사업 영역에서 상품 조직과 ..
  3. 우리은행, 2026년 동계 체험형 인턴 채용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청년층의 일자리 기회를 넓히고 취업 준비생에게 실질적인 금융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2월 1일부터 ‘2026년 동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일반 △TECH △글로벌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올해는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글로벌 부문을 새롭게 신설했다. 글로벌 부문은 한국 문화 이해...
  4.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치매 안심 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치매 발병 시 자금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기 위해 사전 지정한 자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탁 상품 ‘KB골든라이프 치매 안심 신탁’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건강할 때 미리 지급 청구 대리인을 지정해 자산 사용 계획을 설정해 두면, 추후 중증 치매 진단 시 사전에 지정한 계좌로 자산이 이...
  5. 삼성전자, 첫 3단 폴더블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공개… 대화면·AI 경험 강화 삼성전자는 2일 기존 폴더블을 넘어선 3단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공개하며 트라이폴딩 폼팩터 시대를 열고, AI 기반 대화면 활용성과 내구성을 강화한 차세대 프리미엄 제품임을 강조했다.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2019년 ‘갤럭시 폴드’ 이후 축적해 온 폴더블 기술을 기반으로 ...
  6.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한 번에…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 출시 SK텔레콤(CEO 정재헌), KT(대표이사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홍범식) 등 이동통신 3사는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그동안 편의점이나 무인 자판기에서 술·담배 등 성인 인증이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면 이용자가 신분증을 제시해 성인 여부를 확인받고, 별도로 ...
  7. 우리은행, 중국·인도네시아 출국 전에 미리 계좌 열어준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사전 계좌 개설 서비스’ 대상 국가를 미국에 이어 중국과 인도네시아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학이나 파견 등으로 출국하기 전 국내에서 현지 계좌를 미리 개설하고, 현지 도착 즉시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우리아메리카은행에 이어 이번에 중국우리은행과 인도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