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내란 사태 책임 규명…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협조 촉구”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5-01-14 17:50:07

기사수정
  • 박찬대 원내대표,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지연과 경호처의 불법 행위 비판
  • 12.3 내란 사태 진상조사 및 내란 특검법 협조 요구
  • 국민의힘의 특검 반대와 비상계엄 논리 강력 규탄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14일 열린 제24차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지연과 관련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과 경호처의 책임을 강하게 추궁했다.

 

박찬대 원내대표가 2025.01.14.(화)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교육특별위원회 출범식 및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윤석열 체포가 지연되면서 민생 경제와 민주주의가 위기로 치닫고 있다”며 “최상목 대행이 경호처의 불법 행위를 방임하고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경호처가 체포영장 집행을 막기 위해 총칼 사용까지 논의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강력히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경호처 간부들이 불법 행위를 지시하고 있다”며 이들의 직위 해제를 촉구했다. 또한, 경호관들에게 “위법한 상관의 지시에 따르지 말고, 적법한 체포영장 집행에 협조해야 한다”며 법 집행 방해 시 강력한 처벌이 따를 것임을 경고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의 내란 특검법 반대 움직임을 비판하며 “7개 원내 정당 중 6개가 찬성한 내란 특검에 국민의힘도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국민의힘 내부에서 비상계엄 논리를 옹호하는 의견이 나온 점을 지적하며, 이를 내란 선동 사실의 인정으로 해석했다.

 

한편, 12.3 내란 사태 진상조사가 본격 시작된다. 박 원내대표는 “국방부, 방첩사, 정보사, 특전사 등 관련 기관의 보고를 통해 내란 사태의 전모를 밝혀내겠다”며, 윤 전 대통령과 관련자들의 책임을 규명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12.3 내란 사태는 민주주의와 헌정 질서를 흔든 중대한 사건”이라며 “내란 수괴 윤석열과 그 하수인들의 범죄를 낱낱이 파헤쳐 국민께 진실을 보고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송옥주 의원 “회원농협 68%, 홈플러스 인수 긍정적”… 대도시 유통 진출 확대 공감대 형성 농협의 홈플러스 인수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역 농축협들은 대체로 농협의 인수 추진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경기 화성갑)은 9월 24일부터 10월 17일까지 농협중앙회를 통해 전국 166개 지역 농축협 전문경영인(상무·전무)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
  2.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현장 찾은 구윤철 부총리·한성숙 장관… “내수 활성화에 범정부 역량 총력”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1월 2일 서울 중구 두타몰에서 열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모두의 동행’ 행사장을 찾아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내수 활성화 정책 의지를 강조했다.`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소비 회복 흐름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범정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
  3. 수출입은행, 핵심광물·에너지 투자 2500억 펀드 조성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이 공급망안정화기금(이하 `기금`)을 통해 핵심광물·에너지 분야에 집중투자하는 2500억원 규모 펀드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출자사업은 기금의 기존 공급망안정화 펀드 대비 출자비율을 40%까지 상향해 기금이 1000억원을 출자하고 공공·민간 자금을 추가 모집하여 총 25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
  4. KB부동산 ‘집찾는 AI’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0일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매물 검색 서비스 ‘집찾는 AI’를 오픈했다. ‘집찾는 AI’는 부동산 매물 정보와 공인중개사가 등록한 교통·환경 등 주요 입지 정보를 인공지능(AI)이 종합 분석해, 고객이 대화 형식으로 손쉽게 원하는 조건의 집을 찾을 수 있...
  5. 신한카드, 내 취향을 담은 맞춤형 프리미엄 혜택 ‘The CLASSIC NEO’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다양한 소비 성향을 지닌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The CLASSIC NEO(이하 더클래식네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더클래식네오는 고객의 소비 특성에 따라 자기 계발, 의료, 보건 등 혜택 대상 업종을 직접 선택해 맞춤형 프리미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더클래식...
  6.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
  7. ‘APEC 경주선언’ 채택…K-컬처, 아태 성장동력으로 공식 인정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이틀째인 1일, 경북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리트리트(Retreat) 세션에서 회원국 정상들이 ‘APEC 정상 경주선언’을 비롯해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3건의 공동문서를 채택했다. 이번 경주선언은 문화창조산업 협력 필요성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