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0인의 아빠단 14기 해단식 개최… “아빠 육아,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4-12-01 22:23:28

기사수정
  • 4년 만에 대면 행사… 멘토아빠 감사장 수여 및 활동 소감 공유
  • 2024년 100인의 아빠단, 육아 미션과 온라인 커뮤니티로 참여 확대
  • “아빠 육아 참여, 저출생 문제 해결의 열쇠”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는 11월 30일 서울에서 `100인의 아빠단` 14기 해단식을 개최하며, 멘토아빠 25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육아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00인의 아빠단이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함께 육아` 영상 제작 및 온라인 게시물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는 11월 30일 서울에서 `100인의 아빠단` 14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멘토아빠와 가족 80여 명이 참석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100인의 아빠단은 2011년 시작된 대한민국 대표 남성 육아 참여 프로그램으로, 아빠 육아의 긍정적 경험 확산과 가족 내 역할 분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멘토아빠 25명과 전국 17개 시·도에서 초보아빠 2,023명이 참여했다.

 

멘토아빠들은 ▲놀이 ▲일상 ▲건강 ▲교육 ▲관계 등 5개 분야에서 주간 육아 과제를 개발하고 초보아빠들에게 육아 비법을 전수하며 활발히 활동했다. 또한,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육아 미션 인증 이벤트와 활동 수기 공모 등으로 아빠들 간 소통을 강화했다.

 

해단식에서는 한 해 동안 아빠 육아 확산에 기여한 멘토아빠들에게 감사장이 전달됐고, 가족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멘토아빠 함정규는 "육아는 엄마와 아빠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라며, 6개월간의 활동 소감을 전했다.

 

김상희 보건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은 "아빠 육아 참여가 부부 간 역할 분담을 넘어 저출생 문제 해결의 중요한 열쇠"라며, "100인의 아빠단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도 "아빠를 위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025년 100인의 아빠단은 3~7세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모집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된 정보는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시, 6월 15일 예정된 대규모 야외행사 전면 취소…기상 악화에 안전 고려 서울시는 6월 15일(일) 개최 예정이었던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와 ‘2025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을 우천 예보에 따라 전면 취소한다고 13일 밝혔다. 주말 전국적인 비 소식과 기상 악화로 인한 시민 안전 우려 및 행사 운영 어려움이 취소 결정의 배경이다.뚜벅뚜벅 축제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잠수...
  2. 카카오-남양주시, ‘디지털 허브’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가 안산에 이어 남양주에 두 번째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13일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정신아 카카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허브(가칭)’ 조성을 위한 투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
  3. 연수구, 여름철 오존 발생 저감 특별대책 시행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고농도 오존 발생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오존 예·경보제에 따른 오존 대응 상황실 운영과 함께 오존 발생 저감을 위한 특별대책을 시행한다.대기오염물질 및 휘발성유기화합물 배출시설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과 함께 배출가스 및 공회전 집중단속, 살수차 운행을 통한 고농도 오존 발생을 줄여나가기...
  4. 경기도–카카오, 남양주에 6천억 규모 ‘AI 디지털 허브’ 조성… “경기북부 AI 심장 만든다” 경기도가 경기북부 균형발전 전략의 일환으로 카카오와 손잡고 남양주 왕숙지구에 ‘AI 기반 디지털 허브’를 조성한다. 총 6천억 원이 투입되는 이번 대규모 프로젝트는 경기북부의 AI 인프라 확충과 첨단산업 생태계 구축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경기도는 6월 13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정신아 ㈜카카오 대표, 주광덕 남양주.
  5. 정부, 부동산 시장 점검 TF 가동… “주거안정 최우선, 시장 불안 총력 대응” 정부가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 시장 불안 조짐에 대응하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부동산 시장 점검 TF’를 긴급 가동했다. 기획재정부는 6월 12일 이형일 장관 직무대행(제1차관) 주재로 회의를 열고, 최근 주택 가격 상승 및 가계대출 증가 등 주요 동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금융..
  6. 팀네이버, 모로코 초대형 AI 데이터센터 구축 참여… 유럽 AI 시장 본격 진출 네이버가 북아프리카 모로코에 초대형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유럽 중심의 AI·클라우드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네이버는 6월 13일, 엔비디아, AI 인프라 전문기업 넥서스 코어 시스템즈, 글로벌 투자사 로이드 캐피탈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모로코에 최대 500메가와트(MW) 규모의 재생에너지 기반 AI 데이...
  7. 과천시, 청년과 기업 잇는 `2025년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과천시는 12일 과천지식정보타운 디테크타워 B동 1층 중앙홀에서 `2025년 과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정보와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박람회에는 15개의 기업이 참여해 17개 직종에서 총 36명의 인재를 모집했으며, 현장에는 230여 명의 구직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