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무인대여자전거 ‘타조’ 출시...새로운 무인대여자전거 서비스 '시작'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0-09-21 17:20:30

기사수정
  • 1백대 시범운영 이어 1천대 확대...내년 상반기까지 2천대 추가 운영

수원시와 KT, 옴니시스템은 21일 수원시청 앞마당에서 수원형 무인대여자전거 타조’(TAZO) 출시 행사를 열고새로운 무인대여 공유자전거 운영을 알렸다. (사진=수원시)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수원시와 KT, 옴니시스템은 21일 수원시청 앞마당에서 수원형 무인대여자전거 타조’(TAZO) 출시 행사를 열고새로운 무인대여 공유자전거 운영을 알렸다.


이날 출시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김준근 KT 전무박혜린 옴니시스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타조는 수원시와 KT, 옴니시스템이 협업으로 탄생했다수원시는 지난 2KT, 옴니시스템과 수원형 무인대여 자전거 사업 업무제휴 양해각서’ 체결한 바 있다.

 

수원시는 자전거 주차장·전용도로 등 무인대여 자전거 사업 수행에 필요한 인프라(기반 시설)를 확충하고행정적 지원을 한다. KT는 공유자전거 운영 플랫폼과 무선통신 시스템잠금장치 등을 개발하고옴니시스템은 이를 바탕으로 자전거를 공급하고사용자 앱을 운영하는 등 서비스를 총괄한다.

 

지난 94일부터 영통구 일원에서 타조 100대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928일부터 총 1000대를 투입해 정식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내년 상반기 중 2000대를 추가 운영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무인대여자전거 시스템은 자전거 거치대무인 정보안내시스템 등이 필요 없다스마트폰을 활용해 GPS가 장착된 자전거를 수원시 곳곳에 있는 자전거 주차공간에서 간편하게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다.

 

공유자전거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타조’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회원가입을 하고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한 후 스마트폰으로 자전거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20분에 500(기본요금)이고, 10분에 200원씩 추가된다. 30일 정액권은 1만원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원욱 의원, “개혁신당 돌풍은 동탄에서” 총선 후보 등록 완료 개혁신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정: 동탄1·2·3·5동, 반월동)이 22일(금), 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 화성(정) 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다.이원욱 의원은 이번 총선으로 개혁신당이 양극단 혐오정치를 끝내고,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본후보 등록을 마친 이원욱 의원은 “지난 21.
  2.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 방문객 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사업소)는 3월 23(토)부터 24일(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2024 프로야구 공식 개막전` 및 `2023~2024 프로농구`가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잠실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잠실야구장에서는 2023 한국시리즈 우승팀인 LG와 미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
  3. "토요일은 서울 곳곳 누비며 우리 가족 역사 만나러 가는 날" 토요일 주말, 자녀와 함께 교과서 속 역사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사편찬원은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교과서 역사기행(이하 교과서 역사기행)`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교과서 역사기행은 초·중·고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을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직접 걸어보며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답사...
  4. 박성중 부천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부천벨트’ 만들 것" 박성중 국민의힘 경기 부천을 후보는 23일, 부천시 중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부천의 발전과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출정에 돌입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부천시민과 당원들이 대거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고,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인천계양을 후보), 권성동 의원과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사...
  5. 차지호 선거사무소 개소식, “오산이 이끄는 미래 경기시대 열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오산시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차지호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를 시작했다.`오산 미래가 되다, 따뜻한 미래설계자 차지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며 야당의 촉망받는 후보임을 입증했다.또한 시민사회 각계각층과 지지자들이 ..
  6. 부승찬 용인시병 후보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 열려 부승찬 용인시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23일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부 후보는 “나라를 망치고 있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라며 “그리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하고 동네 곳곳에 온기가 스.
  7. 尹 대통령,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참배하고 유가족 만나 위로 윤석열 대통령은 3월 22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데 이어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에 있는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추모비를 방문해 서해수호 용사들에 대한 헌화와 참배를 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식이 끝난 뒤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 충무 동산으로 이동해 제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